흰양말 때 + 흰 와이셔츠때 속 시원하게 세탁하자!

유용한정보

흰양말 때 + 흰 와이셔츠때 속 시원하게 세탁하자!

Indego 2018. 2. 8. 02:53



개학이 다가오면서 아이교복을 챙겨보는데 두개다 세탁한줄말 알았는데 흰 셔츠 하나는 찌든때 그대로 인채 걸어뒀드라구요. 

땀얼룩 가득한 목때가 얼마나 찌들었는데, 아무리 비비고 빨아도 어쩌나 했는데, 찌든때도 완전 하얗게 해주는 마법같은 방법을 알게됐어요.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몰라요.

흰 와이셔츠는 목 때 빼려고 비비는 편인데 이러면 셔츠가 빨리 상해서 3년 내 셔츠를 2벌 더 구입을 했는데, 친구가 하는 말이 빨아서 헤졌겠다..하거든요. 헌데 안 그럼 때가 안지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됐는데 방법이고 흰 와이셔츠 때나 흰 양말 때 빼기에 최고인 방법인거 같아요. 

흰양말은 더러움이 잘타서 되도록 신지말기를 바라지만, 교복에는 꼭 흰양말이 있어야 하다니..




셔츠는 덜하지만 흰 양말의 경우 아차 하는 순간 때가 확~더러움이 묻어나죠. 방송화면에 나오는 때는 때도 아니고 ㅜㅜ 


아들녀석 학교는 마루바닥인데 어쩌다 장난치다가 실내화 벗겨진 날은 회색을 넘어 검정양말을 신고 갔었나 싶을 정도가 들죠. 

그리고 양말이나 셔츠의 경우 세탁을 아무리해도 때가 빠져도 남은 것들을 몽땅 빼기가 어려워 쌓이고 쌓이고.. 하지만 요즘은 묵은때 걱정없이 세탁 하고 있죠. 단  조금의 번거로움은 있지만 옷감도 안상하고 버리지 않아도 되니 이쯤이냐 뭐! ㅎㅎ




흰 양말 때 + 와이셔츠 때 빼기 step 01 


주방세제+베이킹소다+식초


이거 어디선가 많이 본 준비물 같죠?

전 이 3가지를 가지고 주방 씽크대를 청소할때 주로 쓰는데 흰양말이나 셔츠 때를 뺄때도 완전 효과가 좋아요.

먼저 주방세제를 흰양말때나 셔츠때에 발라주세요. 

주방세제는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하고 윤활유 역할을 해서 나중에 때가 더 잘 빠져나가요.




흰 양말 때 + 와이셔츠 때 빼기 step 02

주방세제를 묻은 양말이나 셔츠 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세요. 

조금 뿌리면 안되고 양말 얼룩 모두가 덮히도록 해주니까 잘 빠지는거 같아요. 그리고 나도 나서 식초를 뿌려주시는데, 식초는 제일싼 양조식초 이러거 뿌리시면 되요.


방송에서 이야기 하길 사과식초 같은거 색소가 있어서 흰양말이나 흰 와이셔츠가 물들수 있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세탁실에 양조식초를 사서 따로 하나 놔뒀어요. 세탁용으로 ㅎㅎ




흰 양말 때 + 와이셔츠 때 빼기 step 03

베이킹소다 위에 식초를 뿌리면 거품이 마구마구 일어나요. 

이게 서로를 밀어내기 때문인데, 이때 때가 빠지기 시작한다고 해요. 거품이 많이 올라오면 손으로 살살 비벼주면 되는데, 이 거품은 이산화탄소라서 안전하니 손으로 직접 문질문질해도 상관이 없다고 해요.

처음에 혹시 식초냄새 손에 베이지 않을까 했는데, 식초냄새 전혀 안나요 ㅎㅎ




이렇게 문질문질 하면 때가 잘빠지는데, 보통 이런게 방송에서 보면 잘되지만 직접 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헌데 요건 똑같이 때가 잘 빠져지드라구요. 만약에 흰양말에 찌든때가 오래 묵은때라면 식초 후 바로 헹굼을 하는것보다 주방세제+베이킹소다+식초까지 말라주고 10분정도 방치를 한 후에 헹굼을 하게되면 휠씬더 하얗게 만들수가 있어요.

흰 와이셔츠의 경우는 바로 헹굼을 하지만 양말의 경우는 대게 10분정도 방치 후에 헹굼을 하고 있어요. 

아이가 아침에 칙칙한 양말 신고가면 기분도 영 별로 였는데, 흰양말 꺼낼때마 하얀게 보이니 기분이 많이 좋드라구요. 

어쩔때 이게 세탁한 양말인지 아닌지 냄새로 구분을 하기도 하죠 ㅜㅜ



그리고 이 외에도 양말때나 셔츠 목때를 빼는 방법이 있는데, 셔츠에 목때가 살짝 있다면 린스를 이용해서 쉽게 지울수가 있어요.

셔츠 빨때마다 린스를 이용하면 목때가 누렇게 자리잡는걸 막을수 있어요.

셔츠를 세탁하기전에 린스를 셔츠 목때 부분에 발라준 후 뜨거운 물에 30분 정도 담궈 준 후 전체 세탁을 하면 셔츠에 목때가 자리잡는 걸 방지할수 가 있어요.

또,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건데, 셔츠 목때 부분에 과탄산소다를 뿌려주고 뜨거운 물 담그고 다시 과탄산소다 뿌리고 뜨거운물.. 두번쯤 하고 5시간 정도 물에 담궈준후 세탁을 하게되면 셔츠 목때가 완전히 사라져요. 물론 이방법은 누런때가 오~래 되서 이걸 입을수는 없고 버리기에는 아깝고 할때 쓰는 방법이예요.

그리고 한가지! 과탄산소다는 표백이나 얼룩제거에 좋지만, 락스랑 같이 사용하면 절대 안되요. 염소가스가 발생해서 정말 위험하니까 절대 같이 쓰면 안되는것!이라고 꼭 기억해 주세요.


이제 흰양말 때나 셔츠 때 힘들이지 않고 옷감도 상하지 않게 세탁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