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뚜껑 안열릴때, 페트병 안열릴때 힘안들이고 쉽게 여는법

유용한정보

병뚜껑 안열릴때, 페트병 안열릴때 힘안들이고 쉽게 여는법

Indego 2018. 1. 26. 08:56

날도 춥고해서 오랜만에 꿀차를 타먹을까 싶어서 뚜껑을 여는데 왠걸 꿀이 굳은건지 병뚜껑이 안열리는거 아니겠어요. 가뜩이나 손목이 아픈데 말이죠.

수건으로 덮고 다리 사이에 꿀병 놓고 으랏차~찻..손목만 더 아프고 먹지말라는 계시인가..하다가 후다닥 검색을 해보니 아주 아주 쉽게 병뚜껑을 여는 방법이 있드라구요.

각종 양념병이나 쨈병, 꿀병 뚜껑이 안열릴때 해보세요. 힘들이지 않고 다른사람 도움없이도 후딱 열수가 있는 마법같은 방법^^;;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 첫번째. 수저로 통통 두드려주기

수저를 이용해서 병뚜껑의 가운데나 옆부분을 통통 쳐주세요. 위쪽 사진처럼 위 아래로 통통 쳐주시고, 아래 사진처럼 좌우로 통통 쳐주시면 병 속의 압력이 내려가서 병뚜껑을 쉽게 열수가 있어요.

실제로 해보니까 가루가 들어가 있는 양념병에는 잘되지만, 꿀이나 쨈처럼 진득한 내용물이 묻어있을 경우에는 잘 안되는거 같아요.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법 두번째. 뜨거운 물 이용하기

꿀이나 쨈병 뚜껑이 안 열릴때는 뜨거운 물을 이용하면 쉽게 열수가 있어요. 병뚜껑을 거꾸로 놓고 뚜껑이 푹 잠기도록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되요.

3분 정도 담궈뒀다가 뚜껑을 열면 힘들이지 않고도 뚜껑을 열수가 있어요. 이렇게 하면 뜨거운 물기가 스며들어 뚜껑 사이에 낀 이물질이 제거되고 열로 인해 병 안의 팽창정도가 달려져서 쉽게 병뚜껑을 열수 있어요.


물에 담궈주셔도 되고 흐르는 물에 뚜껑부분을 닿도록 해서 잠시 있어도 봤는데 뚜껑이 금세 열리는 것도 있드라구요.




이 두가지 방법이면 왠만한 병뚜껑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열수가 있는데, 집에서 여는 뚜껑이 병 뚜껑만 있는게 아니죠. 바로 참치나 스팸 등 캔으로 된 뚜껑도 있죠. 캔으로 된 뚜껑은 일단 열때 조심하지 않으면 손을 베기도 쉽고 재수가 없을땐 뚜껑 손잡이가 떨어져서 참 난감할때가 있는데 이때도 문제없이 열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이럴때도 당황하지 말고 욕하지 말고 수저를 하나 준비해 주세요.





캔 뚜껑 쉽게 따는 법

저는 보통 참치 캔을 딸때 뚜껑에 고리를 살짝 땡겨서 그 틈으로 수저를 넣어서 지렛대처럼 열었는데, 참치 캔 딸때는 문제없지만 스팸을 딸때는 햄 모양이 깨질때가 많은데 반대의 방법으로 하니까 스팸모양을 온전히 살릴수 있어서 이 방법이 더 좋은거 같아요.

캔 뚜껑 부분 고리를 살짝 당겨서 수저를 넣고 지렛대로처럼 들어올리면 내용물에 상관없이 캔 뚜껑을 쉽게 딸수가 있어요.

(위에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만약 뚜껑고리가 댕강 떨어졌다면...? 참 당황스럽죠. 이럴땐 아빠 불러야지 ㅜㅜ





캔 뚜껑의 고리가 떨어져 나갔다면 통조리 위 가장자리 한 곳을 집중적으로 힘을 주어서 계속 문질러 주시고 수저로 눌러주시고 수저로 위 아래로 톡톡 쳐주면 선을 따라서 뚜껑이 아래로 툭 떨어지면서 열리게 되요.

뚫린 구멍으로 수저를 넣어서 돌려가면서 들어올리시면 뚜껑을 열수 있어요.





이번에는 페트병이 안열릴때 쉽게 여는 방법이예요.

사이다 콜라병 처럼 페트병이 안열리때도 힘안들이고 열수 있는데, 새것보다 누군가 먹고 뚜껑을 닫아놨을때 여는게 더 힘들때가 있죠. 


페트병 안열릴때 첫번째 방법. 가위 이용하기

주방가위를 이용해면 힘을 들이지 않고 열수가 있는데 가위 중에서도 아래와 같은 모양을 한 가위가 있어야 해요.

톱니가 있는 저 동그란 부분에 패트병 뚜껑을 넣고 돌리면 큰 힘없이도 페트병을 열수가 있어요. 한번 해보세요. 정말 쉽더라구요.




페트병 안열릴때 두번째 방법. 고무장갑

손으로만 열면 마찰력이 적어서 뚜껑을 열때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고무장갑을 낀 채로 뚜껑을 열면 마찰력이 커져서 맨손으로 여는 것보다 힘을 적게 들이고도 뚜껑을 열수가 있어요. 장갑은 목장갑 이런건 안되고 설거지 하는 고무장갑이 효과가 있어요.


각종 병뚜껑이 안열릴때 쉽게 여는 방법들만 알고 있어도 주방이나 생활에서 휠씬 편리하니까 잘 기억해 두셨다가 활용해 보세요.

마치 프로인듯 느껴지실 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