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심각한 발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Indego 2017. 5. 30. 18:57

심각한 발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스타킹과 구두를 신고 오래 서있어야하는 업무를 하다보면 땀을 흡수시켜주지 못해서 발냄새가 나곤 해요. 

겨울에 부츠를 신는 여성들도 많은 편인데 통풍이 안되는 신발일수록 발냄새로 이어지게 되더라구요. 

또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도 종종 발냄새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깨끗하게 씻는다고 씻어도 다 없어지지 않는 심각한 발냄새를 제거하는 꿀팁...어디 없을까요? 

이렇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심각한 발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여 발냄새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베이킹 소다는 탄산수소나트륨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탄산수소나트륨이 발냄새를 없애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또 베이킹 소다가 땀의 산도를 중성화하기 때문에 박테리아를 감소시켜주는데 탁월합니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한스푼에서 두스푼 정도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그런다음 20분 동안 발을 넣어두시면 되는데요. 일주일에 2번에서 3번정도 해주시면 발냄새를 없앨 수 있어요. 




다음은 라벤더 오일이에요. 라벤더 오일의 좋은 향기로도 발냄새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라벤더 오일 안에는 항곰팡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발냄새를 잡아주고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라벤더를 활용하여 발냄새를 없애주는 방법은 따뜻한 물에 라벤더 오일은 3방울에서 4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에 잘 섞어주구요. 20분에서 25분 정도 발을 넣고 기다려줍니다. 물기를 닦아내고 라벤더향이 나는 풋크림을 발라주시는 것도 보습에 좋겠죠? 이 방법도 꾸준히 해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발냄새를 제거하는 꿀팁! 홍차도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홍차 속에는 타닌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타닌산이 발냄새를 만드는 박테리아를 없애주고 땀을 억제시켜준다고 해요. 


홍차로 발냄새를 어떻게 없애냐구요? 방법은 간단해요. 우선 따뜻한 물에 홍차팩이나 홍차가루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그런다음 홍차가 담긴 따뜻한 물에 발을 담구고 20분 정도 족욕을 해주시면 되요. 이 방법을 일주일에 3번에서 4번 정도는 해주셔야 효과가 나타난답니다.




엡솜염을 활용하여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도 있어요. 엡솜염이라 부르는 황산마그네슘은 원래 목욕제로 많이 쓰인다고 해서 건강과 뷰티 아이템에 자주 활용된다고 해요. 지독한 발냄새를 중성화해주는 역할을 하고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요. 


따뜻한 물 안에 엡솜염을 2스푼 정도 넣고 잘 저어줍니다. 


10분에서 15분 정도 발이 따뜻해지면서 근육을 이완시켜준다고 해요. 

엡솜염은 발냄새 제거에도 좋고 신체의 기능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꼭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로 발냄새 제거에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