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혈액순환이 안되면 다리가 저린데 요가로 혈액순환을 개선해보세요.

Indego 2016. 5. 10. 17:30

혈액순환이 안되면 다리가 저린데 요가로 혈액순환을 개선해보세요.


맨날 바쁘다는 이유로 운동을전혀 안하지만, 나이가 들면 운동해야한다는 소리를 누누히 듣다보니 운동에 대한 스트레사 여간 심한게 아니죠. 누가 몰라? 운동하면 좋은걸 하지만,,직장다니는 엄마이자, 아내면 내시간 빼가가 어디 쉽나요. 청소하는게 운동이고 출퇴근하는게 걷기운동되는거지.ㅜㅜ 주말 한가로이 운동 좀 해 볼까 싶지만, 밀린 이불도 빨아야하고 다림질도 다 해놔야 하구요. 이건 저만 그런건 아니지 싶어요.





이런저런 이유로 운동을 못하고 생활패턴이 같다보니 몸에 쓰는 근육만 쓰게 되고 혈액순환이 안되서 그런지 허벅지가 종종 저려서 걱정이 되긴해요. 허벅지가 저린거 말고도 다리가 붓는거 같기도 하고, 잠을 많이 잤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항상 찌뿌듯하고.. 이런게 다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오는 증상들이라는데, 단순히 저리거나 피로한면 다행이지만, 혈액순환이 안되면 이로인해서 동맥경화나 뇌졸증 고혈압 같은 것들이 찾아올수 있다는게 더 무서운거죠.





혈액순환이 안되면 걷기 운동이 좋다고 하지만, 걷기도 10분 20분으로는 효과가 없고 40분 이상은 걸어야 한다는데 시간은 안되고, 그래서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으로 뭐가 있다 찾아봤더니 요가가 있드라구요. 특히 저처럼 손발 저림현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하고, 이건 굳이 운동시간을 뺄 필요없이 잠자기전에 하는 거라도 외출안해도 되고 딱 좋아요. 낮에는 근무하면서 잠시 짬을 내서 하기도 좋구요.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요가-모관운동" 


이 동작은 특히 임신 중에 다리가 붓고 혈액순환이 안될때 좋은 요가 동작인데, 제 경우 다리(허벅지)가 자주 저려서 한동안 하고 있는데, 다리가 저려서 잠을 깨는 횟수가 줄어든게 느껴지드라구요. 동작도 크게 어렵지 않으니까 따라해보세요. (요건 네이버 건강백과에서 담아왔어요.)


모관운동? 


모세혈관을 진정시켜주는 운동으로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는 동작이고, 특히 임신 중 다리의 부종을 없애주고, 산후에는 몸을 회복시켜주는데 좋은 운동이예요.





1.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바르게 누워주세요.





2. 누운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세우고 팔다리를 수직으로 들어서 가볍게 손과 발을 탈탈 털어주세요.





3. 2~3분간 털어주시는데, 중간에 힘이 들때는 편하게 휴식을 하시면서 편하게 틀어주세요. (이때, 어깨와 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허리가 뜨지 않도록 하는게 포인트예요.)





4. 2~3분후 터는 동작을 멈춰주시면 손끝과 발끝이 찌릿한 느낌이 오면 팔 다리를 바닥에 편하게 내려주세요.


5. 복식호흡을 하면서 마무리를 해주세요.


끝! 간단하죠? 


저녁에 잠들기전에 15분 정도 해주시고 아침에 눈뜨고 바로 일어나지말고 이 동작은 한 후에 일어나면 몸이 한결 가벼워진게 느껴지죠. 처음엔 아침시간이 너무 빠듯해서 잘 안됐는데, 밤에 잠을 안설치니까 아침에 일어나기가 좋드라구요. 피로감도 없고, 그래서 요즘은 아침에 일어나면 꼭 하려고 노려하고 있어요.





그리고 혈액순환 개선제로 꾸준히 먹는데, 전 오메가3를 먹어요. 제품은 검색해서 찾아보니면 되고, 처음 선물받은 오제가3제품은 약이 커서 먹기가 힘들었는데, 이게 운동을 하면서 부터인지 약을 먹고 부터인지 허벅지 저린게 덜한게 몸으로 느껴져서 한통 다먹고 직접구입을 해서 먹는데, 약크기가 작은 제품으로 구입을 해서 먹어요. 


저도 먹지만 오메가3는 DHA가 풍부한 식품이라고 해서 아들이랑 같이 먹고 있어요. 아들도 가끔 성장통인지 종아리가 저리다고 했거든요. 병원에 갔더니 혈액순환 개선제로 오메가3를 먹는것도 좋다고 했고, 저녁에 드라마 보면서 약하나 먹고 누워서 팔다리 열심히 털어주고 있죠.


핼액순환이 안되면 심혈관질환과 같은 무서운 병을 몰고오는 걱정도 있지만, 피부혈색도 어두워지니까 평소 피부 건강을 위해서 좋은 화장품을 찾고 있는분이라면 화장품이전에 혈액순환에 좋은 것들을 찾아서 병행해보는 것도 좋은방법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