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관리 잘하는 방법 자기 자신에 대한 변화
인맥관리 잘하는 방법 자기 자신에 대한 변화
모든 사람들은 학교, 직장, 사회생활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되고 인간관계로 인해 85%의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성공한 사람의 85%는 자신의 인맥으로 성공했다고 말하고 지식과 기술로 성공했다는 사람은 15%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맥관리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정말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딱히 별노력 없이도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있고 잘 어울리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한 인맥관리!
노력만 한다면 누구든 좋은 인맥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매일 똑같은 하루를 보내는 것이 무료하다 느껴진다면 한번쯤은 전혀 색다른 패턴으로 하루를 보내봅시다. 왼손으로 양치를 하고, 하루종일 짝 다른 양말을 들키지 않고, 늘 다니던 길을 피해 다니고, 색다른 점심 메뉴를 골라보고, 한 정거장 앞에서 내려보고, 연락이 뜸한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보고, 늘 자신이 생활 하고 있는 학교, 직장, 동네를 벗어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려고 노력하다보면 미처 몰랐던 정보도 쌓이고 생각지도 못했던 새로운 인연도 맺을 수 있습니다.
나와 같은 취미나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모임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새로운 생활 환경과 사람을 만나려고 해봅시다.
새로운 사람과 명함을 주고 받은후 대부분 받아놓은 명함에 대한 관리는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명함을 받았을때 사람에 대한 이미지나 느낌, 대화 내용중 중요부분 등을 기록해두면 후에 잊어버리지않고 그걸 기억 해줬을시 상대방에게 작은 감동도 줄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연락처를 정리하고 자신에게 연결되어있는 인맥 네트워크를 만들어 봅시다.
요즘엔 스마트폰 어플중에 이런 부분을 손쉽게 정리 할 수 있는 어플이 많기 때문에 활용해보면 좋습니다. 이처럼 그 사람과의 기록에 대해 잘 정리해 두거나, 정기적인 모임을 개최하고, 먼저 연락을 하는 등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부지런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작은 약속이라도 잘 관리하고 반드시 지키는 것이 인맥관리의 기본이며 그래야지만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약속을 지키지 못할경우 그에 합당한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고 후에 개인적으로라도 만남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약속은 나 자신의 얼굴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감정표현을 큰소리로 진솔히 표현 하는것도 사람들의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고마우면 고맙다, 미안하면 미안하다를 큰소리로 상대방에게 전달하면 신뢰와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의 마음속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마음으로만 고맙다, 미안하다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첫인상이 모든것을 결정합니다. 특히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서 더욱 옷차림에 신경 써야합니다. 할인점에서 열 벌 살 돈으로 좋은 옷 한벌 준비해 두는것이 의외로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이 되라는 말이 있습니다. 플랫폼이란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닐 수 있는 목 좋은 정거장이란 뜻입니다.
누가 다가오면 두렵고, 다가가기 싫거나 말도 꺼내기 싫은 사람이 아닌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닐 수 있고 교류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말 입니다. 자신과 남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면 예상치 못한 새로운 기회와 인연이 생길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