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다양한 녹차 활용법
생활 속의 다양한 녹차 활용법
녹차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이뇨작용, 노화방지, 피로회복, 항암효과 등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녹차를 마시는것 이외에도 녹차는 우리 생활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답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녹차활용법에 대해 알고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봅시다.
냉장고를 청소할 때 활용해보세요.
행주를 녹차물에 담궈 두었다가 닦으면 냄새 걱정이 사라진답니다. 또 쓰고 남은 녹차나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탈취제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수육을 만들 때 활용해보세요.
돼지 수육의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커피랑 된장을 넣을 때 녹차 가루도 함께 넣어보세요. 육질도 훨씬 부드러워지고 냄새도 나지 않는 맛있는 수육을 먹을 수 있답니다.
밀가루 반죽할 때 활용해보세요.
칼국수나 수제비 반죽에 녹차가루를 넣게되면 느끼함을 없앨 수 있고 맛도 더욱 고소해진답니다. 색상도 예뻐 비주얼상으로도 좋은 요리가 되며 녹차의 풍미도 느끼실 수 있는 건강식이 됩니다. 밀가루 특유의 냄새도 녹차가루를 첨가하게 되면 잡내도 없앨 수 있습니다.
삼겹살 구울 때 활용해보세요.
삼겹살을 구울 때 녹차가루를 고기 위에 살살 뿌려주시면 냄새도 덜 나고 맛도 훨씬 풍부해진답니다.
라면을 끓일 때 활용해보세요.
라면을 끓일 때 녹차잎이나 녹차가루를 넣으면 훨씬 개운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컵라면의 경우엔 물을 부은 다음 녹차가루를 뿌리거나 녹차 티백을 넣으면 기름기가 빠지게 되어 단백해진답니다. 카테킨 성분이 지방질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고 영양분도 섭취할 수 있어 라면을 드실 때 조금이라도 건강을 염려해 드시고 싶다면 녹차와 함께 드세요.
밥을 지을 때 활용해보세요.
녹차를 우려낸 물로 밥을 짓거나 녹차잎을 넣고 밥을 짓거나 또는 다된 밥 위에 녹차가루를 솔솔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특유의 향이 나 식욕을 돋궈준답니다. 또 소화도 잘 되게 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약간 신맛이 날 수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생선 보관시 활용해보세요.
냉동실에 생선을 보관 하기전 씻을 때 녹차를 우려낸 물에 담궈 두었다가 말려서 냉동보관해 보세요. 비린내를 잡아주는 놀라운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찜 요리할 때 활용해보세요.
한번 쓰고 난 녹차티백을 모아 두었다가 세안할 때만 사용하지 마시고 찜요리를 할 때 짐통 밑에 깔고 쪄주시게 되면 향도 베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답니다.
닭고기 삶을 때 활용해보세요.
녹차 몇개를 닭고기 삶을 때 넣어주시면 누린 맛은 잡아주고 개운한 맛은 살려준답니다.
가글을 해보세요.
카테킨 이라는 녹차성분이 홍차와 같은 효과를 내므로 녹차로 가글을 하게되면 기침과 목의 통증을 가라앉혀 주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녹차를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지요~ 마셔도 좋고 다양한 활용도 가능한 녹차!
가까운 마트에서 구입 후 혹은 주방 어딘가에 방치되어 있을 녹차를 이젠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